본문 바로가기

나도 배워가는 재테크 이야기

투명한 종합 핀테크 플랫폼, 데일리펀딩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재테크를 하나씩 알아가려고 하는 알라몰라입니다. 




오늘은 투명한 종합 핀테크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데일리펀딩"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데일리펀딩은 2017년 05월 25일 설립 후 2017년 08월 1호 상품을 런칭하였으며 2018년 04월 <2018 고객 만족 브랜드 대상> 수상, 2018년 10월에는 누적 대축액 1,000억을 돌파 하였습니다. 



2019년도에는 P2P 금융 플랫폼 기반 대출 서비스 특허 출원을 하였으며, 어플 출시와 주탬담보 대출 런칭, 누적 대출액 2,000억 돌파 <2019 고객 만족 브랜드 대상> 수상, SSGPAY P2P 투자서비스, 현대해상화재보험 전략적업무제휴협약 체결하였고 2020년에는  롯데그룹 통합 멤버십인 엘포인트와 손을 잡고 P2P투자 서비스를 앞두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SSGPAY, 현대해상화재보험, 엘포인트등 대기업과 서비스적인 제휴를 맺는다는 것은 그만큼 데일리펀딩의 건정성이 높은 회사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종합 핀테크 플랫폼, 데일리펀딩에서 강점으로 꼽는 6가지 요소 입니다. 첫번째. 최고 수익률 16% 다만 여기서 16% 세전 이기 때문에 세후가 되면 낮아 질 수 있다는 것을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 연체율 0% 세번째. 재투자율 82.7% 네번째. 뛰어난 전문성 다섯번째. 최소투자 금액 1만원 여섯번째. 데일리 안심플랜 등이 있습니다. 





데일리펀딩은 현재 누적 대출액 4,015억원 누적 상환액 3,350억원 누적 상환수익 113억원으로 평균 수익률이 15.37%입니다. 그리고 2018년도에 비해 1,564%의 성장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를 보면 데일리펀딩의 상당히 빠른 속도로 성장 하고 있음을 알 수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P2P 업체 중 누적 대출액으로는 6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종합 핀테크 플랫폼 데일리펀딩에서는 부동산을 중점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나 동산 상품에 대한 SCF(선정산 상품)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크게 주택상품(담보), 신축사업, 동산SCF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CF(선정산 상품)은 데일리펀딩에서 추가적으로 운영하는 상품입니다. 




투명한 종합 핀테크 플랫폼, 데일리펀딩의 모집 상품을 한번 보면 건축사업에 필요한 금액을 투자를 받고 있으며 모집 금액 2억 8000만원 투자기간 2개월 연 수익률은 16%입니다. 



기본정보에는 상품의 특장점, 상품 종합 정보, 전문가 권리분석, 지도, 데일리 안심플랜 적용 상품 여부가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정보 외에도 상세정보 페이지를 클릭하게 되시면.


위와 같이 데일리펀딩에서 해당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와 현장사진, 상품정보, 담보정보, 증빙 서류등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일리 펀디의 가장 큰 장점은 상품에 대한 정보를 투자자들에게 자세하게 알려준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상품에 대한 설명도 한눈에 이해가 되도록 무척 직관적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부동산에 대하여 어느정도 지식이나 공부를 하면 상품에 대하여 이해하는 큰 도움이 됩니다.


데일리펀딩에 사람들이 많이 투자 하는 것 중 하나는 P2P투자에 대한 리스크를 낮춰 준다는 것인데요. 데일리 안심플랜이 적용되는 상품에 미상환 투자 원금의 90%까지 보호해주는 장치입니다. 100% 보장이 아닌 점은 아쉽지만 그래도 이러한 보호 장치가 있다는 것은 투자자들로 하여금 한결 편한 마음으로 투자를 할 수 있게 합니다. 다만 조금 더 여유가 있다면 펀다처럼 일정 금액안에서는 100% 보장해주는 것조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데일러펀딩은 단순히 부동산 , 동산 투자 뿐 아니라 데일리케어라는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데일리펀딩에서 직접 진단/분석, 상품기획/사업성 평가, 인허가/시공, 분양,임대/관리까지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테라펀딩을 벤치마킹 했다고 생각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후에는 교육적인 부분까지도 범위를 넓히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예상을 해봅니다.



지속적인 성장과 끊임 없는 발전 유지만 된다면 P2P TOP3도 멀지 않았다고 생각됩니다.



P2P 투자는 투자원금과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모두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때문에 투자를 하신다면 충분히 고려해보시고 투자하시기를 바랍니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