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 배워가는 재테크 이야기

자동투자와 세이프플랜 원클릭으로 유명한 금융기업 펀다(FUNDA)


안녕하세요~! 알라몰라입니다.



최근에 영화 위주로 글을 쓰다보니 오늘은 다시 P2P 업체 중 한곳이며 자동투자와 세이프플랜, 세이프플랜 원클릭으로 유명한 금융기업 펀다(FUNDA)에 대하여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펀다(FUNDA)는 국내 유일의 자영업을 전문으로 한 P2P 금융 기업이며 자금이 필요한 상점에 다수의 투자자들을 연결하여 자영업자와 투자자 모두 상생하며 성장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자동투자와 세이프플랜 원클릭으로 유명한 금융기업 펀다(FUNDA)으로 유명한 펀다는 2015년 06월 15일 설립하였으며 자본금 약 4억 3천만이며, 최근 2020년 01월 17일에는 66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 받았습니다. 

이 안에는 IBK기업은행, 현대기술투자, 포스코기술투자, 에스제이투자파트너스, 유티씨인베스트먼트 등 5개사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기존 주주 중에서는 한국투자파트너스가 후속 투자를 진행하는 등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펀다만의 금융 전문성과 앞으로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0년 02월 25일 기준으로 현재까지 1,469,125건 투자가 진행되었으며, 2020년 1월 말 기준으로 누적 투자액 약 1388억, 누전 상환액 약 1257억 평균 수익률은 10.59%입니다. 

다만 연체율은 0%는 아니며 채권 연체율 3.63%, 투자자 연체율 0.72%가 있는데 이렇게 연체율이 다른 이유는 채권 연체율 경우 펀다 회사으로 기준으로 발생된 연체이며(세이프플랜 사용) 투자자 연체율은 실제 투자자가 느낀 연체율을 말합니다(세이프플랙 적용 상품 제외) 그렇기 때문에 실질적인 연체는 0.72%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왜 펀다는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하는 것일까요? 자동투자와 세이프플랜, 세이프플랜 원클릭등 있으며 소상공인의 상환능력을 평하 후 상점의 카드매출을 선수취하여 상환 재원을 확복하고 혹시 나 모를 사태에 대비하여 세이프플랜으로 투자자를 보호합니다. 





 펀다(FUNDA)의 세이이플랜은 펀다의 기초출연금 3억과 대출자와 투자자가 약5% 의 안전자금을 상환기간에 걸쳐 적립하여 운용됩니다. 이를 소상공인의 채권의 연체 및 부도 위험에서 보호하는 제도입니다. 세이프플랜 상품의 연체/부실 발생시 적립급 잔여 한도 내에서 동일 차주 기준으로 최대 5000만원까지 보호가 됩니다. 





펀다의 세이플랜은 현재 3기가 운영되고 있으며, 적립금 운용방식과 투자자 보호 내용은 위의 내용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펀다의 세이플랜 3기 펀드 운영현황입니다. 전체 상품 5054건 상환완료 3301건 상환중 1516건 연체 39건 부실 198건 입니다. 그리고 원금손실융이 0% 이기 때문에 연체, 부실 상품은 세이프플랜이 적용되어 투자자들이 상환을 받은 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펀다의 투자 방법은 자동투자와 세이프플랜 원클릭 분산투자 , 또는 수동으로 투자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펀다의 경우 최소 1만원부터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 쪽에 상품의 금액을 투자하기 보다는 1만원 단위로 투자하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때문에 수동투자 보다는 자동투자 or 세이이프플랜 원클릭 분산 투자를 활용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상품 상세보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투자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실 수 있습니다. 자동투자, 세이프플랜 원클릭도 좋은 방법이지만 그래도 내가 투자할 상품에 대하여 어느정도 알아 보시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펀다는 자동투자, 세이프플랜 이후 세이플랜 원클릭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무척 만족스러운 다만 세이프플랜의 적립금에 대해서는 다소 불안함.


P2P 투자는 투자원금과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모두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때문에 투자를 하신다면 충분히 고려해보시고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이만///




2020/02/20 - [나도 배워가는 재테크 이야기] - 락펀딩에서는 리워드로 뮤지컬 티켓을 받을 수 있다

2020/02/21 - [나도 배워가는 재테크 이야기] - 테란펀딩. 부동산 P2P 투자 업체 1위에 소액투자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