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 배워가는 재테크 이야기

비트코인 약세 다시 상승 할 수 있을까?

 

 

 

 

비트코인의 약세 소식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전체적으로 하락을 하고 있으며, 언제 가격이 다시 상승할 지에 대하여

불확실성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의심을 품고 덤프한다.

 

 

 

비트코인 5월 25일부터 비트스탬프에 대한 시간당 가격표

 

 

시가총액 기준 세계 최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조 바이든의 6조 달러 규모의 예산안을 발표한 뒤

인플레이션 헤지로서의 비트코인에 대한 불확실성, 환경 훼손을 초래하는 비트코인 채굴에 대한 우려가

지속 되는 등 근본적인 암호 시장 약세가 금요일 이후부터 매물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트코인의 지난 한 달 가격

 

 

 

 

비트코인 2017년과 유사한 급격한 하락

 

 

 

 

비트코인은 광범위한 상승세가 약해지면서 4만 달러 이상의 저항에 실패하였습니다.

 

  • 일간차트의 상대적 강세 지수(RSI)는 지난 한 주간 가격이 3만 달러 안팎을 유지하며 과소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RSI는 아직 주단 차트에서 너무 많이 팔리지 않았으며, 이는 가격 상승이 4만 달러 정도로 제한되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 비트코인은 100일, 200일 이동평균치를 밑돌고 있습니다. 이달 초 시작된 시정조치가 여전히 유효하다는 의미입니다.
  • 차트에서 비트코인은 지지세를 유지하지 못했다. 33,000달러까지 하락하면 단기 구매자를 부추기고 현재의 하락세를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일일 비트코인 차트는 과다 판매된 RSI에 대한 지원 저항 수준을 보여준다.

 

 

더 넓은 추세 반전의 조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활발한 거래자들에게는 단기적인 기회가 있습니다.

Wave Financial의 수석 트레이더인 저스틴 추는 코인데스크에 보낸 이메일에 비트코인 특히 전통시장의 자산에 비해

매우 불안정할 수 있다"라고 말했으며 "단점 BTC에 빌리는 사람은 없으며, 상향 경사진 전진 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하방 보호는 비교적 가벼운 편"이라며 "지원이 3만 달러 이상 유지되지 않으면 비트코인이 연도에 더욱 하락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